2023. 1. 17. 23:41ㆍ카테고리 없음
1. 줄거리
'당신이라는 습관을 깨라'에서 저자는 원하는 미래를 어떻게 창조할 수 있는지를 양자 물리학과 신경 과학, 후성유전학 등 최신의 과학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고, 자신의 정체성이 되어버린 과거의 습관에서 벗어나 새로운 내가 되는 체계적인 실습 매뉴얼을 제시해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4주 명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1부에서는 양자 물리학에 입각해 현실의 본질이 무엇인지 설명하면서, 우리가 변화하기 어려운 이유가 환경과 몸, 시간(저자는 이를 ‘빅 쓰리big three’라 칭한다)에 대한 고전 물리학적 관점과 관련 있으며, 따라서 이 ‘빅 쓰리’를 넘어설 때 새로운 나를 창조할 수 있음을 과학적으로 밝히고 있다.
2부에서는 변화를 가능하게 하는 뇌의 기능과 구조, 뇌의 상태를 바꾸고 새로운 신경 회로를 구축할 수 있는 명상의 힘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다. 그리고 3부에서는 1, 2부에서 배운 지식을 토대로 새로운 내가 되어 원하는 삶을 창조할 수 있도록 4주간의 명상 프로그램을 한 주차씩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2. 저자소개 - 조 디스펜자
3. 느낀점
이 책을 읽으면서 나의 오래된 습관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그 중에서 가장 변하고 싶은 습관은 아침에 일찍 일어나 운동을 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나는 쉽게 바뀌지 않았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좋은 습관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매일 밤마다 내일부터 꼭 지키겠다고 다짐하면서 잠들었다. 하지만 올빼미형이었던 나는 아침에 일어나는게 너무 힘들어서 매일 하루만 더 미루자고 스스로에게 타협했었다.
즉 , 항상 오늘까지만 하자고 미루는 행동 때문에 계속해서 지키지 못한 것이다.
그러다 도저히 안되겠어서 혼자 하면 포기할것 같아서 같이 할 사람들을 찾다가 '챌린져스'란 어플을 알게 되면서 비용을 내고3km달리기챌린지에 참여했다 .일단 아침 7시에 일어나 무조건 운동복을 입고 밖으로 나갔다. 인증에 실패하면 비용을 돌려받지 못하니 무조건 내 돈이 아까워서라도 밖으로 나가 달리게 되었고 이렇게 하니 마음속으로만 세웠던 목표들을 체계적으로 지킬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내가 되는 명상 실습하기에서 유도명상을 통해 잠재의식적인 마음속으로 들어가기 위한 유도과정을 연습해 보았다.
최근 나는 몇해전에 분양받은오피스를 매매하려고 부동산을 돌아다녔지만 금리인상과 부동산 가격하락으로 계약금을 포기 물건이 나오면서 팔리지 않았고 최악의 경우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었다. 입주날짜가 다가올수록 마음이 불안해져 갔고 소득이 없어서 대출이 나올지 모르겠다는 은행직원의 말에 가슴이 쿵 하고 내려앉는것 같았다.
그리고 책에서 나온대로 명상과 내면일기를 쓰며 몸과 마음의 어떤 것을 변화시키고 싶은지 인식하고 내 자신의 한계가 무엇인지 알아차려 보았다.
고요하게 앉아 명상을 하며 내 마음을 들여다보니 불안, 두려움이라는 감정과 마주하게 되었다. 그리고 내가 부동산을 팔지 못하면 거액을 빚을 지게 되는데 지금 일을 하고 있지 않아 소득이 없어서 대출이 안나온다면 높은 금리로 인한 이자를 감당할 수 없을 것이라는 두려움이었다.
그리고 일어날 수 있는 일 최악의 시나리오를 써보며 그 두려움과 직면했다.
이제 정면돌파하기로 마음먹고 정신을 차리고 차분하게 부동산에 물건을 내놓고 매매나 임대가 나가지 않았을 상황, 즉 플랜B를 세우며 은행대출을 알아보고 이사를 가는 시나리오를 짜고 이자를 감당하기 위해 아르바이트와 일자리를 구하러 적극적으로 구인활동을 했다.
운이 좋게도 몇군데 은행을 다닌결과 원하는 금액을 대출받기로 했고 금리도 조금씩 내려서 더 좋은 조건이 되었다.
몇일전에는 예전에 일하던 곳에 지인을 통해서 좋은곳의 일자리를 소개받게 되었고 다음달 부터는 일을 하게 되어서 대출금을 갚고 저축도 할 수 있게 되었다.
두려움이라는 감정에 빠져있다가 적극적으로 직면하고 방법을 찾으니 모든 것이 가능해졌다.
내면의 성찰을 통해 새로운 존재가 되어 창조적이 되는 방법, 바로 어떤 행동을 할것이냐에 있다.
새로운 마음으로 살아갈 새 날들이 기대되는 이유다.